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태국 축구 중계 (무료보기)

문나나팸 지원금 2024. 3. 26. 19:20

목차



    반응형

    대한민국과 태국 2차전 축구가 2024년 3월 25일 화요일 저녁9시30분에 방콕에 있는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구 중계는 TV로도 시청가능하고, OTT로도 시청가능 합니다. 

     

     

     

     

     

    1. 대한민국 축구 경기일정

     

    2026년 북중미 피파 월드컵 C조 4차전 일정입니다. 

     

    - 3월 21일 대한민국 VS 태국 1:1 무승부

    - 3월 26일 대한민국 VS 태국 저녁 9시30분

    - 6월 6일 대한민국 VS 싱가포르

    - 6월 11일 대한민국 VS 중국

     

     

    2. 대한민국 태국 축구 무료중계 

     

    이번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 C조 한국과 태국 2차전 중계는 TV채널과 OTT방송 모두 시청가능 합니다. 

     

    1) TV채널 

    : KBS2, MBC

     

    2) OTT 모바일 시청

    : 쿠팡플레이 

     

    * 쿠팡플레이는 따로 가입하지않아도 30일 첫 달은 무료로 보실 수 있으니 아래링크 참고해주세요.

    * 쿠팡와우회원도 쿠팡플레이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전력 비교 및 분석

    북중미 피파 월드컵 C조 현재 순위로는 대한민국이 1위입니다. 승점 7점, 승률 2승 1무 0패, 득점9, 실점1 이며 피파 랭킹은 22위 입니다. 태국은 현재 2위 승점 4점, 승률 1승 1무 1패, 득점5, 실점4, 피파랭킹 101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예선1차전때, 대한민국이 태국에 앞서 1점을 따낸 상황이였는데요. 곧이어 태국의 무에안타이가 동점골을 터뜨리면서 승점 1점을 따내었습니다. 박스에서 바깥으로 처리된 볼을 제외하면 공격 시도를 거의 하지 않은 수비 위주의 경기였던 태국은 원하는 결과를 얻으며 이번 2차선을 홈 경기로 치루게 됩니다. 송크라신과 사라차트 등 일본 무대를 경험하거나 뛰고 있는 선수들이 전바부터 강한 압박을 했고 통송이 수비라인을 아주 잘 지켜준 경기였죠.

     

     

    한국은 탁구 사건 이 후 처음으로 경기에 나섰지만, 한 수 아래로 평가 받는 상대팀에게 결국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손흥민이 골을 넣으며 경기를 주도했지만 주민규과 이재성이 교체로 나간 후 경기력이 더욱 아쉬워졌다는 평입니다. 조규성, 이명재, 홍현석 등이 후반전을 뛰었지만 눈에 띄는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

     

    그렇지만, 한국 태국 2차전 축구 중계는 우리 국가대표팀이 승리하지않을까 예측되고 있습니다. 중국과 2위 경쟁 중인 상대팀이기에 우리를 상대로 극단적인 수비 축구를 지속할 수는 없을 듯 보입니다. 짬랏사미와 뽐판 등 중앙 미드필더들이 공격적으로 경기를 펼치겠지만 황인범과 백승호가 나오는 우리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주도권을 쥐기엔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강인과 손흥민이 전방에서 함께 뛰면서 찬스를 만들어 공격포인트를 얻으면 승리가 다가오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4. 대한민국 라인업

     

    골키퍼 등번호
    송범근 1번
    이창근 12번
    조현우 21번
    수비수 등번호
    권경원 20번
    기문환 15번
    김민재 4번
    김진수 3번
    김영권 19번
    설영우 22번
    이명재 2번
    조유민 23번

     

    미드필더 등번호
    박진섭 5번
    백승호 8번
    손흥민 7번
    이강인 18번
    이재성 10번
    정우영 17번
    정호연 14번
    홍현석 13번
    황인범 6번
    엄원상  

     

    공격수 등번호
    조규성 9번
    주민규 16번

     

    이번 북중미 월드컵 예선 4차전인 방콕 원정에서 승점을 얻고 돌아와야 최종 예선 진출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번 28년만에 열리는 방콕 원정 경기에서 패한다면, 승점이 동률(2승 1무 1패 승점7)이 됩니다. 중국도 싱가포르와 톈진에서 4차전을 치루는데 싱가포르를 잡게된다면 (2승 1무 1패)로 승점이 동률이 되어 골득실을 따져야되는데요. 현재 대한민국이 골득실이 높아 1위를 유지하더라도 전적이 동률이되면 1,2위 확보가 어려워질 수 있는 상황 입니다.

     

     

     

     

    5. 끝맺음

     

    태국과의 1차전 이 후 태국이 잘 싸웠기에 비겼다라는 의견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대한민국의 결정력이 다소 부족했고 실수로 인해 파생된 결과가 뼈아프게 작용했다는 평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대한민국이 압도하여 경기를 이끈가운데 무승부를 만든 것은 결정력 부족과 한 번의 실수 였습니다. 태국과의 실점 장면에서 백승호 선수의 터치미스로 인해 이 날 경기 단 한번 생긴 빅찬스를 태국은 놓치지 않았는데요. 

     

     

    그에반해 대한민국은 무려 6번의 빅찬스를 맞이했으나 그 중 단 1번만을 성공시켰습니다. 태국과의 2차전에서는 선수들이 실수만 줄인다면 충분히 태국 원정경기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어느 때보다 팬들의 응원이 간절한 시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가대표팀 경기를 함께 지켜보며 뜨거운 응원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